Tel. 02-562-8705 / 운영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토, 일, 공휴일 휴무)

부동산소식

>부동산소식 > 부동산소식

박선호 국토차관 "신혼부부 집 걱정없이 일하고 아이 키우도록 최선"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성우인베스트 작성일19-09-20 16:47 조회287회

본문

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 내

1호 아이돌봄시설 개소식 참석
연내 10곳 포함 총 100곳 공급 계획

박선호(왼쪽에서 두 번째) 국토교통부 1차관과 박홍근 의원, 류경기 중랑구청장, 변창흠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 등이 서울 중랑구 상봉동 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에 거주하는 신혼부부를 만나 얘길 나누고 있다. 사진=국토교통부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박선호 국토교통부 제1차관은 20일 서울 중랑구 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 내 아이돌봄시설 개소식에 참석해 돌봄시설을 둘러보고 임대주택에 입주한 신혼부부와 만났다.

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은 기존 주택을 매입한 다음 개·보수를 거쳐 결혼한 지 7년 이내인 저소득 신혼부부에게 저렴하게 임대하는 사업이다. 올해부턴 매입임대주택 1층 공간에 아이돌봄시설을 함께 조성한다. 정부는 2022년까지 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 6만4000호와 아이돌봄시설 100곳을 공급할 계획이다.

이번에 문을 연 아이돌봄시설 1호는 중랑구 상봉동 단지형 다세대주택 8개 동, 77가구로 구성된 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에 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중랑구청 1층 상가공간을 무상 임대하고 중랑구 육아종합지원센터가 아이돌봄시설을 운영한다. 임대주택 입주민뿐 아니라 지역 주민도 함께 이용 가능하다.

총 67㎡ 크기 시설엔 블록놀이 공간, 독서 공간 등 테마별 놀이공간이 설치됐으며 시설은 24일부터 주 5일(화~토요일) 하루 7시간 운영된다. 중랑구민은 인터넷으로 사전 예약한 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정부는 서울 서대문·동대문구에서도 2·3호 아이돌봄시설을 차례로 열 예정이며 연내 지방권을 포함해 10곳을 추가 공급한다.

박선호 차관은 이날 주택에 거주하는 신혼부부를 만나 입주 소감과 신혼부부 주거지원 정책 관련 기대 등을 들었다.

박 차관은 “신혼부부가 집 걱정 없이 일하고 아이를 낳아 기를 수 있도록 ‘주거복지로드맵’을 차질 없이 이행해 신혼부부 주거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